알림마당 > 복지자료

'만학도 연 35만원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하세요

  • 김나영
  • 조회 17
  • 2019.04.10 08:33

11일부터 한 달간 접수…지원대상 중위소득 65% 이하로 확대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저소득층이 만학(晩學)에 쓸 수 있는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신청 접수를 11일부터 한 달 동안 받는다고 8일 밝혔다.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에게 연간 최대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시작됐다. 올해 예산은 25억90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1억여원 늘어났다.

 

이용권은 사회복지관, 주민센터, 평생학습센터, 문화원 등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평생교육 시설에서 강좌 수강료 및 재료비·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올해는 지원대상이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서 기준중위소득(국내 모든 가구를 소득순으로 줄 세웠을 때 정확히 중간에 있는 가구의 소득) 65% 이하까지 확대됐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소득이 약 299만원 이하인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다만 소득수준 산정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총 5천명 지원을 받으며,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2천명이 우선 선정된다.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거나, 지난해 이용권 사용 실적이 많은 신청자일수록 선정 가능성이 커진다.

 

이용권은 11일 오전 9시부터 내달 10일 오후 6시까지 평생교육 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에서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경우 이용권 사용기관에서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지원대상 선정 결과는 5월 말에 홈페이지와 개별 휴대전화·이메일로 안내된다. 지원 대상자는 NH농협은행에서 이용권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 이용권 상담센터(☎ 1600-3005)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h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4/08 12:00 송고

 

출처 : 복지로(www.bokjiro.go.kr) / 복지 뉴스 · 이슈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위로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