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 복지자료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6곳 모집…"행동문제 전문적 치료"

  • 김나영
  • 조회 10
  • 2019.03.15 09:34

운영비 3억5천만원 지원…의료접근성 등 고려해 6월 말 지정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보건복지부는 올해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6개소를 신규로 지정하기로 하고 28일까지 병원을 대상으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은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요구에 맞게 체계적·효율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 운영비 지원은 신규 거점병원 1개소당 3억5천만원이다.

 

거점병원은 치과·내과·외과·소아 정신건강의학과 등 진료과목 간 협진이 가능해 발달장애인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고, 자해·공격과 같은 행동문제를 전문적으로 치료한다.

 

병원 내에 설치되는 행동발달증진센터는 행동문제 치료뿐 아니라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한 교육, 행동발달증진 프로그램 개발, 관련 전문가 양성 업무를 한다.

 

거점병원은 발달장애인의 지역별 현황, 의료접근성, 지역 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등 지역의 가용자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6월 말 지정된다.

 

지난 2016년 한양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이 거점병원으로 지정된 바 있다.

 

복지부는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광진구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2019년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신규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withwi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12 09:40 송고

 

출처 : 복지로(www.bokjiro.go.kr) / 복지 뉴스 · 이슈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위로
아래로